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생각

수익률 가장 높은 자산은 무엇일까? 비트코인, 이더리움, TQQQ

by wbhistory 2024. 5. 11.

 

 비트코인이 반감기 후 조정이 찾아와서 5월 2일 56.5K 부근까지 하락한 적이 있습니다. 이때 이런 생각을 했습니다. 제가 가진 주식 중에 일부를 팔아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을 사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요.

 

 SGOV, LABU, TMF 등 일부 팔면 아주 조그마한 목돈이 되거든요. 그래서 이것을 계속 갖고 갈 것인가, 다른 자산으로 갈아탈 것인가 고민이 되어 포스팅을 쓰기로 했습니다.

 

 포스팅을 쓰다보면 생각이 정리되고, 제 투자에 도움이 될 거란 생각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현 시점에서의 가격을 파악해 보겠습니다. 비트코인은 반감기 후 글을 쓰고 있는 5월 11일 11시경 비트코인 가격은 60.8K, 이더리움 가격은 2,919달러이고, TQQQ는 59.17달러입니다.

 

 제가 자산을 갈아탈 때 고민하는 한 가지는 수익률과 MDD입니다. 이 자산을 계속 투자할 때의 기대수익과 갈아탔을 때의 수익 중 어느 것이 더 좋은가 비교해 봅니다. 그리고 MDD가 얼마나 바뀌는 지도 봅니다.

 

 수익이 엄청 좋아도 MDD가 너무 높아지면 감당이 안 될 수 있기 때문에 MDD가 기존 자산에 비해 지나치게 높아지지 않는지 살펴봅니다.

 

 포트폴리오 비주얼라이저에 비트코인, 이더리움, TQQQ의 2020년부터의 수익률을 비교해봤습니다.

 

 아래 사진은 2020년 1월에 똑같이 만 달러를 넣었을 때 수치입니다.

 

 비트코인은 만 달러에서 84,000달러로, 이더리움은 23만 4천 달러, TQQQ는 2만 5천 달러가 되었습니다.

 

 그래프로 보면 수치가 꽤 많이 차이 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한 가지 놀랐던 사실은 비트코인의 수익률이 가장 높을 줄 알았는데, 이더리움이 높았다는 사실입니다. 비트코인은 8배가 올라갔는데 이더리움은 23배가 올랐으니까요.

 

 이걸 보니 가지고 있던 이더리움 2개를 괜히 팔았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반감기 후 비트코인이 상승할 때 같은 기간 이더리움의 수익률이 압도적으로 높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더리움은 비트코인과는 달리 중앙화된 코인이기 때문에 그래도 우선은 1비트코인을 모으는 것을 주력으로 할 생각입니다.

 

 보통 반감기 후 50일에서 200일 정도의 조정이나 횡보기간을 가진 후 상승이 시작되었기 때문에 비트코인을 모을 수 있는 시간이 얼마 안 남았기 때문입니다.

 

 역사가 반복된다면 반감기 날짜가 4월 21일이었기 때문에 빠르면 6월에서 느리면 11월까지 횡보하다가 본격적으로 상승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남은 기간 동안 열심히 상승률이 적은 자산을 비트코인으로 옮겨서 1비트코인을 만들어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