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꿀팁

신용 대출 갈아타기 이용 후기(Feat. 토스)

by wbhistory 2024. 4. 14.

 

 저에게는 신용대출이 있습니다. 금액은 4,160만 원 정도가 있습니다. 방식은 만기일시상환 방식이었고, 변동금리로 5.54%였습니다. 매달 20만 원 정도 이자가 나갔습니다.

 

 대출을 받은지 3년이 지났는데 이율이 5.54%인 것이 부담스러워서 혹시 더 싼 대출금리는 없나? 궁금했습니다.

 

 그래서 토스, 네이버페이, 농협, 신한은행에 있는 신용대출 갈아타기를 조회해 봤습니다. 그중 토스 신용대출 갈아타기가 가장 낮은 금리를 보여줘서 토스에서 갈아탔습니다.

 

토스 신용대출 갈아타기

 먼저 토스 어플에서 전체 메뉴-돋보기를 클릭합니다. 

토스 메뉴
토스 메뉴

 그 다음 검색창에 대출을 검색합니다. 그러면 신용대출 갈아타기 메뉴가 보입니다.

토스 신용대출 갈아타기
토스 신용대출 갈아타기

  갈아탈 대출 찾기를 눌러 동의할 항목 동의하고, 기다리면 대출 조회 결과가 나옵니다.

토스 신용대출 갈아타기
토스 신용대출 갈아타기

 이 서비스는 평일 9시에서 오후 6시까지만 가능합니다.


 조회해봤더니 저는 농협은행 5년 만기 고정이율 4.67%, 원금상환방식의 신용대출이 가장 낮다고 나왔습니다. 

 

 원리금균등상환 방식과 원금균등상환방식 중 고민하다가 '어차피 5년 안에 다 갚아버릴 거 이자를 조금이라도 줄이자'싶어 원금균등상환방식으로 결정했습니다.

 

 그랬더니 다음달 5월부터 당장 월마다 상환해야 하는 금액이 875,000원으로 나옵니다....ㄷㄷㄷ

 

 5년간은 나 죽었다 생각하고 소비를 극도로 절약하며 살려고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월에 875,000원씩 갚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갚아도 저에겐 또 다른 빚이 있다는 사실.......ㅜㅜ

 

 아무튼 여러분도 높은 대출이자가 걱정이라면 토스에서 대출 갈아타기를 한 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처럼 생각보다 낮게 나올지도 모르기 때문입니다.

 

 번외) 분명히 제 신용등급은 1등급이 맞는데 농협은행에서 가입되어 있는 대출상품을 조회해 보면 3등급으로 나오네요? 은행에 문의를 해봐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